News

 다채로움은 인터넷에서도 마찬가지다.

   

신작 입고: 고급 실크스크린 세트

1960년 포토그래퍼 한스 트루욀은 영원히 기억될 작품을 남긴다. 스키 레이서 에곤 침머만이 오스트리아 플렉센 고개에서 포르쉐 356 위로 점프하는 사진이다. 2021년 포르쉐는 악셀 룬 스빈달과 함께 티멜스요흐에서 당시 사진을 재현했다. 타이칸 터보로 말이다. <크리스토포러스>는 400호에서 새 작품에 관해 자세히 보도했다. 역사적 사진과 새로운 해석이 일련 번호가 매겨진 인증 실크스크린으로 출시됐다. 매트와 단풍나무 액자에 담긴 840 × 630mm 크기 작품은 shop.porsche.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300부 한정 제작이다.

자선 활동 펼치는 픽사 포르쉐

픽사 영화 <카(Cars)>에서 스타가 된 샐리 카레라 911이 현실에 등장한다. 캐릭터 탄생 20주년을 맞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가 협업해 실제 차로 출시한다. 도로 주행 허가를 받은 일회성 모델로 주펜하우젠에서 생산해 RM 소더비 경매에 출품한다. 수익금은 유엔 난민기구와 자선단체 걸스(Girls Inc.)에 기부한다.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가상 인플루언서

사진에 나온 아이메이커 ‘아야이(Ayayi)’ 같은 가상 인플루언서는 중국 소셜 미디어의 필수 아이템이다. 아바타가 일으킨 매출은 2021년 중국에서만 8억6000만 유로에 이른다. 기업 컨설팅 회사 아이미디어 리서치가 전망하는 2023년 매출액은 23억 유로에 달한다. 성공은 성공을 부른다. 
혁신을 추구하는 포르쉐 벤처스는 고객에게 몰입형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중국 가상 인플루언서와 디지털 생태계 선두 업체인 아이메이커에 전략 투자했다. 라이브 이벤트 사회, 세일즈 상담, 차 내 인터랙티브 기능 등 응용 분야는 다양하다.

가상 도로: 비디오 게임 속 실제 코스

포르쉐는 스타트업 웨이 어헤드 테크놀로지(Way Ahead Technologies)와 협력해서 사용자가 실제 도로를 비디오 게임으로 전송할 수 있는 ‘가상 도로(Virtual Roads)’ 앱을 개발한다. 스마트폰을 윈드실드 뒤에 놓고 달리면 소프트웨어가 코스를 기록하고 3D 환경으로 변환해 가상 세계로 전송한다. 프로그램은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를 비롯한 다양한 레이싱 게임과 호환된다.

프리 드라이브 모드: 영원히 남을 아름다운 경로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Porsche Track Precision) 앱의 새 기능인 프리 드라이브 모드는 일반도로 주행 중 특별히 아름다운 순간을 인식하고 동영상으로 저장한다. 앱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에서 작동하고, 와이파이를 사용해 자동차 정보에 접근한다. 제동 압력 증가나높은 G-포스 등 역동적인 주행 특성에 근거해서 기억할 가치가 있는 경로인지 구분해낸다. 

Porsche Moments

영원히 기록될 승리: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멕시코시티 E-프리에서 우승했다. 팀 동료 안드레 로테레르는 2위로 들어왔다. 포르쉐 최초로 ABB FIA 포뮬러 E 세계 챔피언십에서 승리를 거둔 역사적인 순간이다. 둘 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을 몰았고, 베를라인이 로테레르보다 10초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장소: 멕시코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
일시: 2022년 2월 12일
사진: Andi Mayr

연료 소비

타이칸 터보 (유럽 기준)

WLTP*
  • 23.6 – 20.2 kWh/100 km
  • 0 g/km
  • A Class

타이칸 터보 (유럽 기준)

연료 소비
전기 소모량 복합 (WLTP) 23.6 – 20.2 kWh/100 km
복합 CO₂ 배출량 (WLTP) 0 g/km
CO₂ class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