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다채로움은 인터넷에서도 마찬가지다.

   

제네바 포르쉐 클래식 센터

70여 년 전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포르쉐는 최초로 스포츠카를 세상에 선보였다. 그뮌트에서 생산한 포르쉐 356 쿠페와 356 카브리올레가 주인공이다. 팔렉스포 컨벤션센터 모퉁이를 돌면 바로 보이는 제네바 포르쉐 센터가 확장되어 클래식카를 위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르쉐 클래식 센터는 네덜란드, 프랑스, 노르웨이에 있고, 세계에서 네 번째로 제네바에 문을 열었다. 클래식카는 제네바 포르쉐 센터에서 항상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77명의 직원은 포르쉐 클래식 센터 인증을 더욱더 기뻐한다. 인증을 받으려면 서비스, 작업장, 클래식 스포츠카 판매와 관련해 포르쉐 AG가 지정한 매우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클래식 분야 확장은 제네바 포르쉐 센터 소유주의 오랜 꿈이었다. 가이 메요하스와 파트리크 로슈는 포르쉐 애호가이자 오키드 스포츠카 회사 소유주다. 제네바 포르쉐 클래식 센터 팀은 전 세계와 오키드 그룹 전체 클래식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순정 부품을 판매하고 기술 문서를 관리하고 컨설팅을 수행한다. 희귀한 오리지널 부품을 찾기 위해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포르쉐 복원 공장 특별 조달 팀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라운지 가구와 현대적인 바를 갖춘 제네바 포르쉐 클래식 센터에서 방문객은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조망도 환상적인데 드넓은 파노라마 창으로 작업장이 한눈에 보인다. 포르쉐 클래식 센터 네 곳 이외에 전 세계 72곳에 포르쉐가 추천하는 포르쉐 클래식 파트너가 있다.

자세히 알아보기: 포르쉐 뉴스룸

멋진 조망:

멋진 조망:

The glass-accentuated interior design of the Porsche Classic Center Geneva offers a glimpse into the workshop.

한정판 스페셜 모델 레이스카

이보다 더 독점적일 수 없다. 만타이 레이싱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포르쉐 모터스포츠가 선보이는 특별한 에디션은 딱 30대만 제작된다. 포르쉐 모터스포츠와 만타이 레이싱은 트랙 데이나 서킷 주행을 위한 포르쉐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를 구상해 개발했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팬이라면 타이탄 그레이 스페셜 모델에서 명성이 자자한 ‘그렐로’ 색상을 바로 알아볼 수 있다. ‘그린’과 ‘옐로우’의 합성어인 ‘그렐로(Grello)’는 만타이가 제작했고 아이펠 지역의 전설적인 레이스 트랙에서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얻은 옐로그린 911 GT3 R의 별명이다.  

만타이 레이싱팀은 25년 전 레이스카 드라이버 올라프 만타이가 설립했다. 근거지는 뉘르부르크링 모이스파트(Meuspath)이고 직원 200여 명이 일한다. 포르쉐는 2013년부터 만타이 레이싱 지분의 51%를 보유하며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포르쉐 팩토리 팀으로서 만타이는 르망 24시를 포함해 FIA WEC에서 911 RSR 출전을 책임진다. 만타이는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열리는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포르쉐와 협업해 일곱 차례 우승했다. 

2018년 라구나 세카에서 포르쉐 935가 부활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듯, 새로운 한정판 스페셜 모델은 기술 면에서 911 GT2 RS 클럽스포츠를 기반으로 한다. 935와 마찬가지로 이 모델도 배기량 3.8L 최고출력 700마력 6기통 바이터보 박서 엔진으로 구동된다. 동력은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거쳐 뒷바퀴에 전달된다. 중앙에 배치한 라디에이터, 중앙 공기흡입구와 2단 플릭을 갖춘 프런트 에이프런, 밀폐형 언더보디도 주요 특징이다. 완전히 새로 디자인하고 공기흡입구를 통해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탄소섬유 보닛, 센터락 방식을 적용한 당당한 18인치 휠, 넓은 스완넥 리어윙도 갖췄다.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의 독특한 디자인은 포르쉐의 유명한 미래형 레이스카 부품과 요소를 활용한다. 미적인 마감을 책임진 사람은 다름 아닌 스타일 포르쉐의 그랜트 라슨이다. 미국 출신인 라슨은 1993년에 선보인 박스터 콘셉트카를 비롯해 911 RSR, 911 GT3 R, 최신 935 등 레이스카를 디자인했다. 라슨은 최신 스페셜 모델에 포르쉐와 만타이의 오랜 협업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독점적인 이 레이스카는 991과 992 세대 911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한다. 

협업 실행:

협업 실행:

The basic technical concept of the Porsche 911 GT2 RS Clubsport 25 comes from Manthey. The ultimate design comes from Porsche.

자세히 알아보기

포르쉐 Mus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