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콜린스 – 스티그
그는 제임스 본드(퀀텀 오브 솔리스, 스카이폴, 스펙터),배트맨(다크나이트) 등의 블록버스터에서 스턴트 레이서로 활약했다. 톰 크루즈(Tom Cruise)의 미션임파서블에서도 운전을 맡았다. 2010년 이 영국인은 흰색 슈트의 사나이(The Man in the White Suit)라는 저서에서 자신의 정체를 드러냈다. 영국의 컬트 방송 탑기어(Top Gear)에 7년 동안 101회 출연한 일명 ‘스티그(The Stig)’라 불리는 벤 콜린스(Ben Collins)가 최초로 헬멧을 벗은 것이다. 그는 수많은 자동차를 지배하지만, 포르쉐 911에게는 감정을 지배당한다.
“911은 외과 수술 기구처럼 정밀하면서도 대형 해머처럼 강력합니다.”
1. 사랑이란 무엇입니까?
사랑 없이 우리는 살 수 없습니다. 사랑은 가끔 우리를 미치게 만듭니다. 저는 카레이싱을 사랑하지만, 제 아내와 아이들을 더 사랑합니다.
2.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다음에 벌일 굉장한 일을 찾고 있습니다. 르망 대회, 영화, 책출판 모두 가능하죠. 그리고 운이 좋다면 셋 모두 할 수도 있겠지요. 그렇게 된다면 정말 멋질 거예요.
3. 포르쉐 911을 짧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외과 수술 기구처럼 정밀하면서도 대형 해머처럼 강력합니다.
4.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식사할 때와 게임 할 때. 저는 요리하기를 좋아하고, 외계인들을 물리치기를 즐깁니다. 그럴 때면 세계에서 가장 현실적인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인 프로젝트 카스(Project Cars)의 조종 컨설턴트로서의 제 본업을 잠시 잊을 수 있지요.
5. 911을 타고 절대 하고 싶지 않은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911을 팔아야겠다는 쓸데없는 생각을 하는 것. 좋은 차가 생겼으면 계속 가지고 계세요!
6. 가장 좋아하는 길은?
캘리포니아주 1번 고속도로,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acific Coast Highway). 검은색 아스팔트 도로가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 휘어지며 산악으로 깊이 파고드는 고속도로죠. 미국의 보석이라는 명성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도로변 레스토랑에서는 최고의 요리를 먹을 수 있죠. 루프를 내리고 달리면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하죠.
7. 무엇이 당신을 멈추게 할 수 있나요?
저는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라가야 할 이유가 있다면 공포를 느끼지 않는 편입니다.
8. 섬에 단 세 가지 물건을 가지고 갈 수 있다면?
음악, 고속 모터보트, 약간의 타바스코 소스.
9. 당신을 경탄하게 만드는 사람이나 그 무엇이 있다면?
긍정적 인간. 이런 사람은 인생에 대해 눈뜨게 해 주지요.
10. 911에 없어도 괜찮은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그런 것은 없습니다. 그것이 911의 탁월한 점이죠. 911은 마치 스파르타 전사 같고, 불필요한 부분이 없습니다.
11. 911에 반드시 필수적인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놀라운 엔진과 핸드브레이크. 제 생각에 포르쉐의 결정판은 997 터보였습니다. 그 강력한 파워를 레버와 페달 조작 몇 번으로 컨트롤하는 것은 더 없는 기쁨입니다. 저는 제 포르쉐를 팔지 않을 것입니다.
12. 오늘 아침에 잠에서 깨며 어떤 음악을 들었나요?
잉글랜드 전자 음악 그룹인 런던 그래머(London Grammar)의 노래를 들었어요.
13.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블레이드 러너(1편)입니다.
14. 가장 좋아하는 책은?
로버트 메이슨(Robert Mason)의 치킨호크(Chickenhawk)요.
15. 당신의 마지막 인터넷 포스팅은?
자율 운전차 기술이 너무 급속히 시장에 도입되고 있으며, 이와 반대로 전기 자동차 기술은 너무 서서히 발전하고 있는 것에 관한 글이었어요.
16. 가장 소중한 소유물은?
영국 육군에게서 받은 선물이요.
17. 커피 혹은 차?
중력과 햇빛 가운데 선택하라는 것과 같군요. 둘 다 좋아하지만, 신선한 남아메리카산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은 없습니다.
18. 911과 함께한 최고의 순간은?
저는 탑기어 영화 프로젝트 때 맨 섬(Isle of Man)에서 한 주를 보냈는데, 최종 경기로 911, 애스턴 마틴, BMW 간의 타임 트라이얼 레이싱이 있었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 911을 모는데 짙은 안개가 끼어 석제 다리로 이어지는 곡선로에서 브레이크를 너무 늦게 밟았습니다. 다리로 진입하며 자동차 후미가 과속 방지턱 모서리에 닿았지만 그냥 통과했습니다. 911이 제게 심어 주었던 자신감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911은 가장 빠른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19. 조언이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말라 – 오래 걸릴수록 많은 것을 얻는다.
20. 사람들이 당신이 할 거라고 절대 예상할 수 없는 일이 무엇일까요?
백만부터 거꾸로 세는 것, 그것도 고대 그리스어로.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게 당연할 거고요.
벤 콜린스
출생연도: 1975
거주지: 런던, 잉글랜드
직업: 카레이서, 스턴트레이서, 트레이너, 작가
포르쉐: 911 터보, 생산연도 2010년